공지

2006년 6월 26일 월요일

태터툴즈 1.0.6 ERD

태터툴즈1.0.5 ERD 를 열심히 손으로 그리다가 포기~!!

결국 리버스 모델링으로 결정하였다.

그렇다고 리모트로 연결할 MYSQL 도 없으니 mysql 을 직접 깔아서 리버스 하기로 하였다.

http://www.mysql.com/ ==> MYSQL 공식 홈에서 다음과 같이 툴을 다운받아 설치하였다.

디비와 리버스 도구는 준비 되었고.. 스키마는 당연히 태터툴즈 setup.php 에서 가져 왔다.

전문스크립트



DbDesigner4 에서 MYSQL 이 제공하는 ODBC 드라이버로 연결하여 ERD 스키마를 가져왔다.

그래서 아주 간편히 나온 결과가 아래의 그림




이제부터는 역시 틈틈히 각 Entity 들의 관계를 유추하여 연결해보는 작업을 해야 겠다.


참고 모델 파일 아직 관계도 안그림

댓글 4개:

  1. DDL 툴이 있었죠. 미처 생각을 못했는데 저도 참고해야 겠습니다.

    테이블 필드가 아닌 엔티티 어트리뷰트라는 단어 오래간만에 보네요.

    답글삭제
  2. ^^ MS기반이면 ODBC가 정말 편하죠 ㅎㅎ 다만 성능은 보장 못한다는 ㅎㅎ

    답글삭제
  3. 제가 예전에 Textcube를 Customize해서 개발하려고 DB를 분석해본적이 있는데요. 혹시 고민하시다가 막히시는게 있으시면 같이 한번 이야기 해보면 어떨까요?

    뭐.. 그닥 아름답지 못한 DB 였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