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06년 10월 31일 화요일

주몽의 시호

출처:http://in.segye.com/conan/155

점심시간에 사람들과 주몽이야기를 하다 무심코 '주몽의 시호가 뭐지?'란 의문이 들었다. 그런데 쉽사리 생각이 나질 않는 것이었다. 심지어 어느 분이 '아 XXX왕 아니에요?'라고 답을 주어도 맞는지를 확신하지 못했다. 드라마 주몽이 방영하고 인기를 끌기 전에는 분명 주몽보다는 주몽의 시호가 더 기억에 남았었는데...  내가 기억력이 나빠진 것일가... 무언가의 흐름이 내 머리에서 저 기억을 조작한 것일가?

하하 그런데 주몽의 시호는 무엇일가?


댓글 3개:

  1. 동명성왕 아니었는가?

    2대는 유리왕. 황조가 주인공

    3대는? 몰러 대무신왕인가? -_-;;;

    답글삭제
  2. 언제 술한잔 하셔야 할텐데~~

    답글삭제
  3. ㅎㅎ 맞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주몽 드라마 나오기 전에는 고구려 시조 하면 XXX왕이 금방튀어 나왔었는데 요새는 그걸 까먹었다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