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09년 3월 31일 화요일

태터툴즈계열 주인장 사칭 사고 예방법

몇일전 제 블로그에 주인장 사칭 사기 사건이 발생했다. 범인은 사건의 발견즉시 검거(? 부인하더만 IP대질 하자고 했더니 불더라)되었고  귀여운 장난이었을 뿐이다.

그러나 정말로 범인이 악의의 목적으로 사칭을 하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래서 간단히 예방할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중 nerv 에서 해결책이 날라와서 공유 한다.

방법:

필터에 자신의 필명이나 블로그 주소를 넣기.

효과:

필터는 주인장이나 팀블로그 회원외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제3자가 주인장을 나타내는 필명이나 블로그 주소를 사용하게 되면 필터링되고 관리자 휴지통으로 들어가게된다.(증거까지 남는 ㅋㅋ)

단점:

주인장이 댓글 남길때는 어쩔수 없이 로그인해야 하는 귀찮음

대상환경:

텍스트큐브닷컴 티스토리 는 될듯 하고 설치형쪽도 무리 없이 될 듯

현재 이 블로그는 http://jin-doiz.net http://doiz.textcube.com 을 블로그 주소로 하여 제 3자가 댓글을 달 수 없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댓글 5개:

  1. 제가 여전히 사용중인.. 태터툴즈1.1 에서는 별도로 필터 설정을 안해도 주인장 이름을 넣으면 댓글을 달 수 없다고 뜹니다 (그래서 제대로 제 닉네임으로 댓글을 달려면 응당 로그인을 해야..).



    그걸 사람들이 귀찮게 여겨서 그런건지 어떤건지, 오히려 버전업 되면서 그 부분이 빠진거 같은데요. 필터 설정을 하라고 할게 아니라 시스템에서 정책적으로 처리를 해줘야 할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

    답글삭제
  2. 오호라 이거 괜찮은데요 ㅎㅎ

    답글삭제
  3. 오 이 정보 유용할세..

    고맙네~



    글구 난 왜 자네 관심블로그에 리스트에도 없는건가..

    나쁜 노무 맥북프로유저!

    답글삭제
  4. @Ryo - 2009/04/14 17:15
    ㅎㅎㅎㅎㅎ 그거는 내부 블로그만 등록이 가능하더군요. ㅋㅋ 아아아아 근데 답글달아야 할때 로그인 해야하니 귀찬군요

    답글삭제